CONSIDERATIONS TO KNOW ABOUT 부산개인회생 신청

Considerations To Know About 부산개인회생 신청

Considerations To Know About 부산개인회생 신청

Blog Article

그러나 부모를 부양하는 경우 법원의 기준이 까다로워 변제금을 줄이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동거하지 않을 경우 부양을 인정받기가 어려웠지만, 부모님께 정기적으로 보내던 용돈을 추가로 소명하여 더 많은 부채 탕감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소비자파산의 경우, 대부분 채무자에게 배당의 재원이 될 만한 재산이 거의 남아있지 아니하여 이를 금전으로 환가하여도 파산절차의 비용에도 충당할 수 없기 때문에 파산관재인의 선임, 파산채권의 조사·확정, 파산재단의 관리·환가, 배당 등의 절차를 진행하지 않고, 파산선고와 동시에 파산절차를 종결하는 동시폐지결정을 합니다.

송달료는 신청시 납부하며, 종료시 사용하지 않고 남은 송달료는 돌려 드립니다.

개인회생 절차 중 중지ㆍ금지 명령을 받게 되면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금지명령 이후의 채권자의 추심은 불법추심이 됩니다.

청산가치가 높다면, 변제해야 할 금액도 높아지는 것이고, 그 반대라면, 변제해야 할 금액도 낮아지는 것입니다.

개인회생은 채무를 탕감해주는 좋은 제도이기 때문에 항상 많은 신청자가 몰리곤 부산개인파산 합니다. 그리고 신청 자격이 갖춰졌음에도 불구하고 중간에 기각되는 경우도 많이 개인파산 발생합니다.

회생법원은 회생과 파산 등 도산 전문법원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는 법원입니다.

재산파악이 끝났다면, 파악된 나의 재산보다 나의 빚(채무)이 더 많아야 개인회생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 내가 가진 재산(청산가치)보다는 변제기간 동안 더 많은 변제를 해야 개인파산 합니다.​

우리 대법원은 피고인이 상속재산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속등기를 마치지 않은 채 파산신청을 하면서 상속재산이 없다는 허위 내용의 진술서를 첨부했던 사안에서 이러한 행동이 ‘재산의 은닉’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시한 바 있었는데요.

개인회생 기간동안은 신용 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용카드 사용도 불가능합니다. 

채무자의 매월 소득에서 기초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모두 변제금으로 납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데요, 변호사의 역량에 따라 이 변제금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채무자가 가용소득 이외에 별다른 재산을 가지고 있지 않은 개인회생 경우에는 변제기간 동안 가용소득으로 충분히 청산가치를 손쉽게 상회하기 때문에 청산가치보장의 원칙이 별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매력적인 제도인만큼, 자격 요건 및 빚을 지게 된 이유에 대해 추가적인 파악이 필요한데요.

Report this page